지난 12일 자문노무사단 회의겸 송년회를 진행했습니다~

올해 3월 위촉식을 시작으로 약 1년여 동안 유니온센터에 많은 일을 도와주신 우리 노무사님들과 맛있는 식사를 하며 2019년 활동은 어땠는지 내년에는 어떻게 잘 운영하면 좋을지 등등을 회의인 듯 아닌듯한 송년회자리를 빌어 이야기 나눴는데요. 알콜은 1도 없었다는 놀라운 사실!!

 

photo_2019-12-26_16-44-50.jpg

이번 회의를 준비하며 새롭게 자문노무사가 되어주신 김노무사님께 위촉장을 드리지 않았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고 죄송한 마음을 더해 이날 전달드렸답니다!!

 

돌아보면 우리 노무사님들은요, 청년유니온 노동상담 게시판에 올라온 문의글에 일주일 단위로 돌아가며 답변을 달아주셨습니다. 본인 생업도 하시면서 노동상담도 진행해주고 계신건데요~ 덕분에 홈페이지 상담 건수는 꾸준히 들어오고 있다는 사실! 그 상담을 통해서 이달의 상담코너에 어떤 사례를 올리면 좋을지 같이 고민해주셨고요~ 지난 달 성황리에 마친 노동상담 사례발표회에 대한 기획 및 구성, 노동상담 분류기준에 대해서도 우리 자문노무사님들이 도움을 주셨다는 사실! 거기다 중간중간 전화노동상담과 찾아가는 노동상담 진행시 자문이 필요할 때마다 자문도 해주고 계시는정말 감사한 자문노무사님들!

 

자문노무사님들이 유니온센터와 함께 해주고 계셔서 서울시활동지원센터와 업무협약도 맺을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 마음상담소에 노동상담 문의 시 저희 홈페이지 상담에 연계하여 진행하고 있답니다! 진짜 많지요? 없어서는 안 될 분들!

 

photo_2019-12-26_16-44-43.jpg

(이날 못오신 이종영 노무사님도 자문노무사단에 함께 해주고 계시답니당^^)

이 소중한 분들이 내년에도 쭉 함께 해주실건데요~ 야호 (위촉기간이 202012월 말까지^^) 올해 고용노동부 지원을 받아 진행했던 이달의 상담코너를 중단하지 말고 계속 유지하자고 의견을 주셨습니다. 카드뉴스 제작비를 마련하기 어렵다면 홈페이지에 올리는 방식을 유지하는 방식이나 짤방 형식으로 내용도 알리고 센터 홍보차원으로 계속 활용할 수 있도록 말이죠. 그리고 전화상담 등 노동상담 진행 시 물어볼 일이 있으면 언제든 많이 물어봐달라고 되려 더 열심히 해줄 것을 요청해주셨습니다. 또한 장기적으로 볼 때 유니온센터에 단순 자문 외에 직접 사건수임에 대한 고민도 필요하지 않겠냐는 의견도 주셨지요. 감사합니다 노무사님들저희 내년에도 많은 일과 이야기를 함께 해야할 것 같아요~

 

이렇게 든든한 자문노무사님들과 함께할 2020년도 많은 기대해주세요!

답글 남기기